교육자료실

로케이션
> 커뮤니티 > 교육자료실

서식자료실 상세보기

서식자료실 상세보기
자동차정비산업기사 실기 후기(2019.10.15) 엘림 14안
작성자 최민정 조회수 349 추천수

0

등록일 2020.05.13
 
 
 
 
 
 
 
2019년 10월 15일 (엘림직업전문학교) 14안 시험 후기
 
 
 
 
<< 기관 >>
 
 
 
 

1-1. 기관분해조립

 

 

- EF쏘나타엔진( 평소연습하는엔진 )

 

흡기캠축을 탈거하라고함, 마지막 화살표가 반대로 되어있었음.

 

 

 

 

 

 

1-2. 캠축휨

 

 

-  셋팅된상태에서 돌리고 절반나누면됨.

 

측정값 : 8칸이 움직여 0.04mm로 적고, 규정값은 0.03mm이하로, 불량

 

 

 

 

 

 

2-1. 부품탈거

 

 

- EF쏘나타 시뮤레이션엔진에서 탈거하게함.

 

맵센서 탈거, 10mm나사가 하나밖에 없었음.

 

 

 

 

 

2-2. 시동

 

 

- EF쏘나타엔진 - CAS컨넥터, 시동릴레이불량

 

시동릴레이는 너무더러워서 금방표시가 났음. 교환후 시동.

 

 

 

 

 

3.산소센서파형
 
 
- EF쏘나타엔진, 공전상태로 측정하라고하여 파형이 많이 불안정하였음.

파형을 프린터하면, 답안지에 알고있는 내용을 자세히 적으라고 적혀있음.

 

파형이 희박으로 완전히 바닥을 치고있어 적을내용이 많지않았음.

 

 

 

 

 

 

4-1. CRDi연료압력조절밸브

 

 

- 고압펌프옆에 붙어있는 타입.

 

고정나사가 1개밖에 없어서 그냥풀림. 제출후 재장착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* 디젤시동은생략.

4-2. CRDi연료압력점검

 

 

- 단위가 bar가 아니어서 진단기 단위를 수정한뒤 측정함.

 

규정값 : 220~320bar로적고 측정값 : 270.7bar로 양호로 판정.

 

 

 

 

 

 

4-3. 배기가스측정

 

 

- 2007년식차량( 차량등록증이 붙어있음 ) , 시동은 걸려있음.

 

그냥측정하면됨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<< 섀시 >>

 

 

1.등속조인트탈거
 
 
- 라세티 차량으로 어제해서그런지 드라이버로 제치니 금방빠졌음.

타이로드엔드 탈거 - 등속탈거후 같은차량에서 감독관에게 볼조인트풀러를 요구한뒤

 

받아서 바로작업함.

 

 

 

 

 

 

2.라이닝 탈부착
 
 
- 단품으로 작업하였고, 드럼을 탈거한뒤 쉽게 작업함.

어제 작업해서 그런지 대부분 나사가 없거나 빠져있어 그냥 흘러내리는

 

수준이라 조금당황하였음.

 

 

 

 

3.최소회전반경 측정
 
 
- 28도, 29도, 30도의 사인값이 적혀있었지만 좌회전을 해보니 실제

값은 34도 정도가 나와 감독관에게 이야기하니 29도로 하여 값을

 

작성해서 제출하라고하여 그냥함.

 

 

 

 

 

4.제동력 측정
 
 
- 앞축중 및 좌측, 우측 제동력을 화면을 보고 적은뒤 계산해서 제출하면됨.

 

 

 

 

 

5.ABS 자기진단
 
 
- 앞 좌, 우 휠속도센서 불량, 둘다 컨넥터가 빠져있었음. 오피러스차량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<< 전기 >>

 

 

1-1. 기동모터 탈거

 

 

- EF시뮬레이터에서 작업함. 배터리-탈거한뒤 작업(감독관확인함)

 

12mm볼트 2개를 풀면끝. B단자 배선탈거후 제출함.

 

 

 

 

 

 

1-2. 크랭킹시 전류,전압측정

 

- 기동모터를 탈거한 엔진옆에 측정용 엔진이 준비되어있음.

 

CAS는 탈거되어있고, 전류계만 준비되어있음. 전류계를 이용하여 전압과 전류를

 

측정하면됨. 11.6V, 117A로 양호로 적음. 규정값은 적혀있었음.

 

 

 

 

 

 

2.전조등 측정
 
 
- 엑센트차량 , 좌측전조등

스위치를 켜는 것을 잊어버려 광도값이 나오지않아 시간을 소모함.

 

 

 

 

 

 

3.ETACS
 
 
- 키박스 전원을 켜고, 와이퍼 INT 및 INTT에 테스터를 연결한뒤 와이퍼를

작동시키면서 측정함. 와이퍼 작동도 잘되었고 INTT 조정다이얼도 잘움직여

 

값이 잘나왔음. 학교와 동일한 장비와 모양이라 쉽게하였음.

 

 

 

 

 

4.미등 및 제동등 회로점검
 
- 제동등 : 실내 제동등 휴즈 단선

미등 : 실내 미등휴즈가 없음.

 

 

 

 

 

 

  • 페이스북으로 글 보내기
  • 트위터로 글 보내기
  • 목록
  • 인쇄
  • 삭제

서식자료실 목록

서식자료실 목록
번호 제목 작성자 추천 조회 등록일
164 자동차정비기능사 실기 후기(2020.04.10) 화성폴리텍 11안 최민정 0 203 2020.08.28
163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실기후기(2020.05.20) 남부기술원 5안 최민정 0 462 2020.07.24
162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실기후기(2020.05.19) 남부기술원 4안 최민정 0 319 2020.07.24
161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실기후기(2019.10.21) 인천폴리텍 8안 최민정 0 394 2020.07.22
160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실기후기(2019.10.18)화성폴리텍 6안 최민정 0 391 2020.07.22
159 자동차정비기능사 실기 후기(2020.04.10) 화성폴리텍 4안 최민정 0 615 2020.06.12
158 자동차정비기능사 실기 후기(2020.04.09) 화성폴리텍 15안 최민정 0 501 2020.06.12
157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실기 후기(2019.10.17) 화성폴리텍 1안 최민정 0 618 2020.05.21
156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실기 후기(2019.10.16) 엘림 12안 최민정 0 410 2020.05.21
155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실기 후기(2019.10.15) 엘림 14안 최민정 0 349 2020.05.13
154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실기 후기(2019.10.14) 엘림 4안 최민정 0 353 2020.05.13
153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실기 후기(2019.07.04) 화성폴리텍 2안 최민정 0 390 2020.05.08
152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실기 후기(2019.07.04) 화성폴리텍 4안 최민정 0 475 2020.05.08
151 자동차정비기능사 실기 후기(2019.11.27) 최민정 0 566 2020.04.02
150 자동차정비기능사 실기 후기(2019.09.06) 최민정 0 497 2020.04.02
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비밀번호
확인
취소
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비밀번호
확인
취소
게시판을 선택하세요.
게시판선택
확인
취소
신고사유를 선택하세요.
확인
취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