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2년 06월 09일 (경기도기술학교) 오전 8안
자동차정비기능사 실기시험 후기
1. 시뮬레이션 엔진 탈부착
- (아반테) 에어클리너 통째 탈부착, 점화플러그 아무거나 탈부착
조인는거 OT에서 물어본다고 했었으나 안 물어봄.
시뮬레이션 스로틀 열고 4~5초 측정함, 압축압력측정-3번 실린더 측정
기준값 제시해줌 12~14kg/cm2 , 측정값 15kg/cm2 불량, 카본 제거 후 재측정
2. 시동작업
- NF소나타 연료펌프 릴레이 고장, 고장 측정 방법 확인 함
3. 점화코일 탈부착
- EF 분해조립용 엔진 2-3번 코일 탈부착
자기진단- NF소나타
냉각수온도센서 기준값 65~80℃제시 측정값 13.5℃나옴 커넥터 체결 되어있음.
4. CO.HC 측정
- 측정값 0.9%, 120ppm 2005 년식 종이 써있었음, 답안지 작성후 제출
<< 섀시 >>
1. 후륜구동 전부동식 엑슬축 탈부착
- 엑슬축 나사 5개 풀고 분해 후 확인 조립.
2. 자동변속기 오일량 점검
- 시동 안걸고 측정. 대신 측정 조건은 시동걸고 충분히 예열되어 있다고 가정하고 측정.
오일량 많이 측정됨, 오일량 과다로 작성, 미션오일 배출후 재측정
3. 캘리퍼 탈거
- 마티즈 바이스 물고, 압착기 쓰고 캘리퍼 탈부착 브레이크액 없음.
4. 변속레버 인히비터 위치점검
– 변속레버 p단 인히비터(자기진단) r단 불일치
- 차량 바퀴 돌려져 있음. 좌회전
건들지 말고 턴테이블 좌우 바퀴 각도측정, 축거와 r값은 제시
축거 2.8m, r=20cm , 좌 30도 , 우 30도 , 측정값 5.8m
<< 전기 >>
1. 윈도우 레귤레이터
- xg차량 내장재, 창문없음. 나사3개 있음. 모터2개 , 레일 1개
2. 배터리 비중 전압측정
– 배터리에서 밴트 플러그 열어 놓고 배터리 전해액
스포이드로 담아 비중 측정 전압계로 전압측정.
비중 210 전압 12.1V 기준값 비중 1.210~1.250 전압 12.1 ~14.1V 제시해줌
3. 충전회로점검
- 프라이드 차량 , 발전기 LR 커넥터 탈거
4. 경음기 음량측정
- 경음기 설치는 다 되있음. 수험자가 hi, max hold, c 세팅하면
직접 경음기 작동 2회 측정, 차량년식 차대번호확인 측정값 1017dB
엔진 차대번호 (2003년식) 90~110dB