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2년 06월 08일 (경기도기술학교) 오전 9안
자동차정비기능사 실기시험 후기
<< 엔진 >>
1-1. 크랭크축 탈부착
– 프론트 케이스 리어오일씰, 저널 베어링 탈거 하다보면 조립하라고함.
1-2. 크랭크축 유격측정
- 다이얼게이지가 셋팅되어있고, 규정값도 주어짐.
대드라이버로 좌우로 흔들면서 측정함. 0.06mm 양호
2. 가솔린기관 시동
- 컨트롤 박스 열지마세요 라고 종이 붙어 있음. 외부에서만 찾아봄
3-1. EF-소나타 시뮬레이터에서 맵센서탈거
- 단품시뮬레이터에서 공기유량센서를 탈거해오라고
하여 나사두개 풀고 맵센서를 탈거해서 제출함.
3-2. 가솔린엔진 자기진단
- NF쏘나타 시뮬레이터엔진에서 냉각수온도센서가 뜸.
4. 디젤매연측정
- 차량 등록증, 측정용지있음 터보없음
차대번호 10번째가 A, 2010년식 터보없음으로 20%이하
기록용지의 값을 보고 답안을 작성하면됨
<< 섀시>>
1.차량 쇽업쇼버
- 탈부착 안함, 스프링 탈부착만함.
2.종감속기어 백래시측정
- 규정값을 주고 다이얼게이지도 설치되어있고,
구동피니언도 핀이 삽입되어 고정되어 있었음.
3.브레이크 휠실린더 교환
- 브레이크 패드 탈부착으로 대체 마티즈차량. 질문 없음.
4.ABS 자기진단
– 아반떼xd 차량
자기진단기를 연결하여 진단하게함, 앞우측 휠속도센서 불량으로나와서
확인해보니 컨넥터 체결되어있음.
과거기억 미소거불량으로 작성.
5.제동력측정
- 감독관이 종이에 써서 제공함.
<< 전기 >>
1. 전조등탈부착
- EF소나타 나사3개 풀고 커넥터 빼고 탈거, 구두질문 없음
2. 발전기 충전전류,전압 측정
- NF쏘나타 시뮬레이터 전압 전류계 세팅되어있음, 시동 걸고 발전기 전압 및 전류를 측정.
규정값은 감독관이 제시해줌.
3. 에어컨회로점검
- 2006년식 차량에서 측정. 조교가 눌러줌